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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베스트 셀러, 코드네임 G30 5시리즈 BMW 520d 럭셔리 라인 플러스 시승기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9:53
수입차 전성시대를 이끈 주인공은 어떤 차였을까요? 예. 간단하게 머릿속에 떠오르는 차들이 있습니다., 일시 칸나 무소 본인이라는 불린 BMW 520d가 주인공이지만 BMW의 명성과 현실적인 유지비, 그리고 높은 주행 성능에서 큰 남양 니시 유행을 받은 차군요.저도 그 요즘 유행하는 행렬에 동참한 차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쵸은이에키 520d의 요즘 유헹눙 대단했어요.작년 여름의 BMW디젤차의 화재 사건 발생 이전까지는... #BMW#5시리즈#520d#럭셔리 라인#+#모델#디젤#B47#엔진#시승기#또 신종이 진리# 사고 싶어
오늘 시승기로 소개하는 모델은 그 인기였다 F하나 0 520d의 후속 모델인 G30 BMW 520d입니다. 코드 네이프니다 G30에 들어 화재 뭉지에그와은 별로 관계가 오프 소리에도 불구하고 BMW의 당신 것입니까 베르 류윤지가 예전 같지 않지만 G30 520d의 인기도 예전 같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게 수입 중형 세단의 자리를 벤츠 E클래스에 내준 BMW 5시리즈. 그 중에서도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모델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과거 F하나 0 520d의 차 주인인 현재의 F하나 0 528i의 차의 주인 내가 직접 시승하면서 그 생각을 간략히 적어 보도록 하겟움니다. G30모델은 이 전 520i를 시승하고 보니 두번째로 520d를 시승하고 보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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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G30 5시리즈의 튼튼한 정면은 시판되는 BMW의 신형 모델에 비해서 크게 지나지 않고 5시리즈의 전통적인 스텡다도우함을 전면에 잘 표현한 모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최근 BMW의 다른 차는 뭔가 그뎀 강하고 보이고 키 도니 그릴도 그뎀에 부각되어 져서 디자인적으로 소화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G30 5시리즈는 그렇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특히 5시리즈의 M패키지보다 나중에 나온 럭셔리 라인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BMW에서 왜 처음부터 엠패키지를 제일 먼저 냈을까 했는데... 여우 같은 거... 이번에는 럭셔리 라인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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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모습의 임팩트가 다소 소리까지 연결되지 않는 감정이지만 BMW 고유의 L자 후미 등을 세련된 감각으로 유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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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근 배기구를 2개 양측에 배치하는 것으로 성능 면에서도 기존보다 앞서고 있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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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입은 신사의 의견을 주는 BMW 520d의 크오토뷰.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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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마음껏 뽐내고 즐기려고 하며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 전방의 디자인을 개인적으로 더 선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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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아이덴티티 L형상의 후미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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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마무리감으로 만들어진 키드니 그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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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아마도 플러스라인으로 들어가겠죠? 지금 동그란 엔젤아이는 역사 속으로... 이번 5시리즈도 그렇고, 며칠 후 본인 올해 3시리즈도 이러한 모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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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의 크롬 장식과 적당하게 조화를 이룬 안개 등... 이런 것이 다 모인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도움이 되서 그런지 5시리즈에 들어갈 기본적인 요소는 모두 탑재되고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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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시리즈의 가장 막내인 BWM 520d 그러나 이러한 막내라면 그 집은 정말 대단하죠 후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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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마다 약간 다른 디자인의 휠을 사용하지만 G30에서는 무엇의 휠이라도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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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크기는 245-45 R하나 8/전 5시리즈 타이어 스펙과 다르지 않네요.그런데 요즘 BMW는 브레이크 분진이 예전보다 없는 것 같아요.물론 다른 브랜드보다는 덜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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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적인 실루엣은 이 5시리즈 모델과 꼭 닮았습니다.근데 좀 더 근육질이 생겨서 그런지 힘이 더 세질 것 같은 느낌... 실제 주행에서도 더 잘 달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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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0 520d의 심장 B47 2리터의 디젤 엔진입니다. 화재를 1다 킨 엔진은 N47입니다.(물론 그것도 엔진의 문제라고 볼 순 없지만) 이 엔진은 기존보다 진동과 소리 우루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엔진입니다. BMW의 디젤 엔진은 요란하다는 소견이 많았는데 B47로 바뀌면서 그런 목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저 소리, 고효율 엔진 회전 질감도 매끄럽게 좋고 나쁘지 않아서 갈 뿐만 아니라 하나 90마력에 40.8의 토크의 힘은 바로 이 녀석이 정말 5시리즈 중의 막내가 맛나프지앙어고 싶을 정도입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보다 주지만 화재는 다른 부분인데별로 이 B47엔진은 정 이야기 좋은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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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스페이스를 보지 않고 넘으면, 골프 치는 분들, 외로워지죠? 트렁크 공간은 기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양쪽 공간을 많이 파서 적재성을 좀 더 편리하게 했다는 점, 잘 하면 옆에 골프백을 넣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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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를 한 번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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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모델의 최대 자랑거리는 누가 뭐래도 이 곧 시트입니다.자기파혁시트의 재질이 자기형태도 물론 좋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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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이거 조절 단추 좀... 이것은 도대체 어느 방향인가···. 그 이전 비 엠이 시트 사양에 인색했을 때 누군가가 BMW컴퍼트 시트를 인디 주문했지만 그 때 그 감동을 여기 520d에서 느낄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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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석에서도... 거의 동봉 사양의 시트 깜짝 놀랐습니다. 후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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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하여 패들 시프트 장착 스티어링 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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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 조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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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조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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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K 버튼 - 운전석과 조수석에 붙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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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F8단 미션 레버제가 알고 있는 토크 컨버터 미션 중 최고의 미션이라고 소견합니다.미션 레버도 참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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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옆의 아이 드라이브·저그 셔틀은 기능이나 사용법이 종래와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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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메뉴 구성이 조금 바뀌어서 첫 번째 소음에는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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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트와도 계기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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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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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폿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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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것을 터치하면 스스로 변경할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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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비주얼 전부도 설정할 수 있다. 스포츠 모두에서 40.9의 높은 토쿠 껌에서 차량을 밀어붙이는 일도 물론, 인상적인데, ECO모든 것에서부터 정내용력이라는 것은 게그와잉 주듯이 가장 지루한 동력으로 차를 움직이는 에코 모든 좋은 앗움니다.무조건 잘 달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연비 면에서 아끼고 싶을 때는 확실히 아끼도록 해야 합니다. 컴포트-스팟-에코의 파워 트레인의 변화가 정내용 너무 커서 그와잉타그와잉눙 것이 이번 520d의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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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와 미래를 모두 sound하고 있는 현재의 공간 BMW의 운전석에 앉으면 왜 이렇게 끊길까요?아니라 BMW가 호화로운 실내 디자인을 올바르게 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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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마크가 붙어있는 스티어링은 아니지만 꽤 자신있고 그립감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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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은 차체 사이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은 면이 있지만 막상 앉아보면 몸에 딱 맞는 시트 디자인과 포지션 덕분에 소견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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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8개 cm성인이 운전석 시트 모두 뒷좌석에 앉은 모습 이보다 큰 공간이 필요하다면 한국 플래그십 세단 제네시스 G90으로 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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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자리에서는 간단한 온도 조절이 자신의 시트 열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앞 좌석은 열선 시트 뿐만 아니라 통풍 시트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트에 관해서는 더 이상 왈가왈부할 수 없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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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보조 장치는 나쁘지 않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같은 첨단 장치도 들어 있기 때문에 옵션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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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수입차는 블랙박스를 PDA센터가 출고 전에 장착해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BMW는 순정용 블랙박스를 제작해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도 멋진 BMW 어드밴스트카의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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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후방 간 2개 채널로 구성되고 있지만 BMW가 이렇게 블랙 박스까지 만드는 이유는 기존의 블랙 박스의 후방 카메라가 뒷쪽 유리창에 합격했지만 여기 근처에 스마트 키 센서가 있고 스마트 키 인식 오류가 잘 일본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제가 몸소 체험하고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블랙박스의 생산부터 장착까지 관련되게 된 것 같습니다.기존 블랙박스 설치업을 하거나 내 제품을 만드는 업체 입장에서는 좋지 않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성능에 대한 신뢰도 얻을 수 있고 장착 불안도 덜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BMW 520d의 연비 때문에 선택했지만 BMW의 맛에 흠뻑 빠져서 헤어 과인 오지 않는 주변 직접 신문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520d는 BMW운동 드라이빙 DNA을 그대로 다소움코 있습니다. 다만 키보드 워리어 나 아직 면허도 없이 직접 신문이 심심해서 떠들네용로'돈이 없는데 수입 차 타고 싶고 520d타냐.'이란 내용은 저는 차에 대한 하나도 모른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BMW 6기통 가솔린 엔진의 매끈한 고 알피엠 주행도 좋지만 디젤 엔진의 풍부한 토쿠 껌에 중 저속으로 항속 주행하는 맛도 너무 너무 좋습니다. 디젤과 관련된 트러블의 연속으로 디젤 엔진은 하향이지만 디젤 엔진은 그만큼의 매력과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번 G30 520d는 그러한 BMW다움이 더 커져서 놀랐다. 스티어링 휠도 무겁고 서스펜션의 움직임도 이전에 알고 있던 BMW의 맛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가 기계보다는 인간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부드럽고 편안하게 목표를 두고 발전하게 되지만 잠시 그렇게 가는 듯 보였지만, 이번 520d는 그렇게 생각하지 못 했습니다. 520i는 부드럽고 나 굿그와잉굿하면 520d는 걸걸하고 무뚝뚝한 고민. 그 중 한대를 고른다면 나는 520d를 선택할 것 같아요. 만약 직접 운전하지 않았으면, 화창한 가솔린 엔진을 품은 520i를 선택한 데 520d를 직접 몰다 보니 여기가 더 저한테 맞아요. 여기서 아주 아주 조금만 진동과 소리가 더 감소하면 금상, 원래화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저는 520d를 선택하는 데 거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탄 전기형 F하나 0 520d보다 이번 G30 520d가 확실히 더 좋겠네요. 역시 차는 신형이 진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