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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원한 베스트 셀러, 코드네임 G30 5시리즈 BMW 520d 럭셔리 라인 플러스 시승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9:53

    수입차 전성시대를 이끈 주인공은 어떤 차였을까요? 예. 간단하게 머릿속에 떠오르는 차들이 있습니다.​, 일시 칸나 무소 본인이라는 불린 BMW 520d가 주인공이지만 BMW의 명성과 현실적인 유지비, 그리고 높은 주행 성능에서 큰 남양 니시 유행을 받은 차군요.저도 그 요즘 유행하는 행렬에 동참한 차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쵸은이에키 520d의 요즘 유헹눙 대단했어요.작년 여름의 BMW디젤차의 화재 사건 발생 이전까지는...​ ​ ​ ​ ​#BMW#5시리즈#520d#럭셔리 라인#+#모델#디젤#B47#엔진#시승기#또 신종이 진리# 사고 싶어 ​ ​ ​


    ​ ​ ​ 오늘 시승기로 소개하는 모델은 그 인기였다 F하나 0 520d의 후속 모델인 G30 BMW 520d입니다.​ 코드 네이프니다 G30에 들어 화재 뭉지에그와은 별로 관계가 오프 소리에도 불구하고 BMW의 당신 것입니까 베르 류윤지가 예전 같지 않지만 G30 520d의 인기도 예전 같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게 수입 중형 세단의 자리를 벤츠 E클래스에 내준 BMW 5시리즈. 그 중에서도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모델을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과거 F하나 0 520d의 차 주인인 현재의 F하나 0 528i의 차의 주인 내가 직접 시승하면서 그 생각을 간략히 적어 보도록 하겟움니다. ​ G30모델은 이 전 520i를 시승하고 보니 두번째로 520d를 시승하고 보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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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G30 5시리즈의 튼튼한 정면은 시판되는 BMW의 신형 모델에 비해서 크게 지나지 않고 5시리즈의 전통적인 스텡다도우함을 전면에 잘 표현한 모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최근 BMW의 다른 차는 뭔가 그뎀 강하고 보이고 키 도니 그릴도 그뎀에 부각되어 져서 디자인적으로 소화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G30 5시리즈는 그렇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특히 5시리즈의 M패키지보다 나중에 나온 럭셔리 라인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BMW에서 왜 처음부터 엠패키지를 제일 먼저 냈을까 했는데... 여우 같은 거... 이번에는 럭셔리 라인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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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모습의 임팩트가 다소 소리까지 연결되지 않는 감정이지만 BMW 고유의 L자 후미 등을 세련된 감각으로 유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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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둥근 배기구를 2개 양측에 배치하는 것으로 성능 면에서도 기존보다 앞서고 있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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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입은 신사의 의견을 주는 BMW 520d의 크오토뷰.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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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가 마음껏 뽐내고 즐기려고 하며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 전방의 디자인을 개인적으로 더 선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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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의 아이덴티티 L형상의 후미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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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절한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마무리감으로 만들어진 키드니 그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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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아마도 플러스라인으로 들어가겠죠? 지금 동그란 엔젤아이는 역사 속으로... 이번 5시리즈도 그렇고, 며칠 후 본인 올해 3시리즈도 이러한 모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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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단의 크롬 장식과 적당하게 조화를 이룬 안개 등...​ 이런 것이 다 모인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 도움이 되서 그런지 5시리즈에 들어갈 기본적인 요소는 모두 탑재되고 있도록 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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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시리즈의 가장 막내인 BWM 520d​ 그러나 이러한 막내라면 그 집은 정말 대단하죠 후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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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델마다 약간 다른 디자인의 휠을 사용하지만 G30에서는 무엇의 휠이라도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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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이어 크기는 245-45 R하나 8/전 5시리즈 타이어 스펙과 다르지 않네요.그런데 요즘 BMW는 브레이크 분진이 예전보다 없는 것 같아요.물론 다른 브랜드보다는 덜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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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두적인 실루엣은 이 5시리즈 모델과 꼭 닮았습니다.근데 좀 더 근육질이 생겨서 그런지 힘이 더 세질 것 같은 느낌... 실제 주행에서도 더 잘 달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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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30 520d의 심장 B47 2리터의 디젤 엔진입니다.​ 화재를 1다 킨 엔진은 N47입니다.(물론 그것도 엔진의 문제라고 볼 순 없지만)​ 이 엔진은 기존보다 진동과 소리 우루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엔진입니다. ​ BMW의 디젤 엔진은 요란하다는 소견이 많았는데 B47로 바뀌면서 그런 목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저 소리, 고효율 엔진 회전 질감도 매끄럽게 좋고 나쁘지 않아서 갈 뿐만 아니라 하나 90마력에 40.8의 토크의 힘은 바로 이 녀석이 정말 5시리즈 중의 막내가 맛나프지앙어고 싶을 정도입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보다 주지만 화재는 다른 부분인데별로 이 B47엔진은 정 이야기 좋은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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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렁크 스페이스를 보지 않고 넘으면, 골프 치는 분들, 외로워지죠? 트렁크 공간은 기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양쪽 공간을 많이 파서 적재성을 좀 더 편리하게 했다는 점, 잘 하면 옆에 골프백을 넣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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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테리어를 한 번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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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번 520d럭셔리 라인 플러스 모델의 최대 자랑거리는 누가 뭐래도 이 ​ 곧 시트입니다.자기파혁시트의 재질이 자기형태도 물론 좋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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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와 이거 조절 단추 좀... 이것은 도대체 어느 방향인가···. ​ 그 이전 비 엠이 시트 사양에 인색했을 때 누군가가 BMW컴퍼트 시트를 인디 주문했지만 그 때 그 감동을 여기 520d에서 느낄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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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석에서도... 거의 동봉 사양의 시트 깜짝 놀랐습니다. 후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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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리하여 패들 시프트 장착 스티어링 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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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트 조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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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 조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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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CK 버튼 - 운전석과 조수석에 붙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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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ZF8단 미션 레버제가 알고 있는 토크 컨버터 미션 중 최고의 미션이라고 소견합니다.미션 레버도 참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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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옆의 아이 드라이브·저그 셔틀은 기능이나 사용법이 종래와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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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메뉴 구성이 조금 바뀌어서 첫 번째 소음에는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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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퍼트와도 계기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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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코 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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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폿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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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모든 것을 터치하면 스스로 변경할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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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디비주얼 전부도 설정할 수 있다.​ 스포츠 모두에서 40.9의 높은 토쿠 껌에서 차량을 밀어붙이는 일도 물론, 인상적인데, ECO모든 것에서부터 정내용력이라는 것은 게그와잉 주듯이 가장 지루한 동력으로 차를 움직이는 에코 모든 좋은 앗움니다.무조건 잘 달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연비 면에서 아끼고 싶을 때는 확실히 아끼도록 해야 합니다.​ 컴포트-스팟-에코의 파워 트레인의 변화가 정내용 너무 커서 그와잉타그와잉눙 것이 이번 520d의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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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와 미래를 모두 sound하고 있는 현재의 공간 BMW의 운전석에 앉으면 왜 이렇게 끊길까요?아니라 BMW가 호화로운 실내 디자인을 올바르게 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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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마크가 붙어있는 스티어링은 아니지만 꽤 자신있고 그립감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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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뒷좌석은 차체 사이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은 면이 있지만 막상 앉아보면 몸에 딱 맞는 시트 디자인과 포지션 덕분에 소견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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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 8개 cm성인이 운전석 시트 모두 뒷좌석에 앉은 모습 ​ 이보다 큰 공간이 필요하다면 한국 플래그십 세단 제네시스 G90으로 고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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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뒷자리에서는 간단한 온도 조절이 자신의 시트 열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앞 좌석은 열선 시트 뿐만 아니라 통풍 시트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트에 관해서는 더 이상 왈가왈부할 수 없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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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보조 장치는 나쁘지 않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같은 첨단 장치도 들어 있기 때문에 옵션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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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수입차는 블랙박스를 PDA센터가 출고 전에 장착해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BMW는 순정용 블랙박스를 제작해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도 멋진 BMW 어드밴스트카의 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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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후방 간 2개 채널로 구성되고 있지만 BMW가 이렇게 블랙 박스까지 만드는 이유는 기존의 블랙 박스의 후방 카메라가 뒷쪽 유리창에 합격했지만 여기 근처에 스마트 키 센서가 있고 스마트 키 인식 오류가 잘 일본어,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제가 몸소 체험하고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블랙박스의 생산부터 장착까지 관련되게 된 것 같습니다.기존 블랙박스 설치업을 하거나 내 제품을 만드는 업체 입장에서는 좋지 않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성능에 대한 신뢰도 얻을 수 있고 장착 불안도 덜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BMW 520d의 연비 때문에 선택했지만 BMW의 맛에 흠뻑 빠져서 헤어 과인 오지 않는 주변 직접 신문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520d는 BMW운동 드라이빙 DNA을 그대로 다소움코 있습니다. 다만 키보드 워리어 나 아직 면허도 없이 직접 신문이 심심해서 떠들네용로'돈이 없는데 수입 차 타고 싶고 520d타냐.'이란 내용은 저는 차에 대한 하나도 모른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BMW 6기통 가솔린 엔진의 매끈한 고 알피엠 주행도 좋지만 디젤 엔진의 풍부한 토쿠 껌에 중 저속으로 항속 주행하는 맛도 너무 너무 좋습니다. 디젤과 관련된 트러블의 연속으로 디젤 엔진은 하향이지만 디젤 엔진은 그만큼의 매력과 메리트가 있습니다. ​ 이번 G30 520d는 그러한 BMW다움이 더 커져서 놀랐다. 스티어링 휠도 무겁고 서스펜션의 움직임도 이전에 알고 있던 BMW의 맛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가 기계보다는 인간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부드럽고 편안하게 목표를 두고 발전하게 되지만 잠시 그렇게 가는 듯 보였지만, 이번 520d는 그렇게 생각하지 못 했습니다. 520i는 부드럽고 나 굿그와잉굿하면 520d는 걸걸하고 무뚝뚝한 고민. 그 중 한대를 고른다면 나는 520d를 선택할 것 같아요.​ 만약 직접 운전하지 않았으면, 화창한 가솔린 엔진을 품은 520i를 선택한 데 520d를 직접 몰다 보니 여기가 더 저한테 맞아요. 여기서 아주 아주 조금만 진동과 소리가 더 감소하면 금상, 원래화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저는 520d를 선택하는 데 거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탄 전기형 F하나 0 520d보다 이번 G30 520d가 확실히 더 좋겠네요. 역시 차는 신형이 진리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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