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자율 주행 자동차 문재! 왜 자꾸 이런 하나이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9:36

    전기차로 유명한 '엘론 머스크 테슬라' 모델S 자동차는 캘리포니아주 메인주에서 자율주행 전부가 운행되던 자동차가 원인을 알 수 없어 도로에서 이가면 울타리를 뚫고 연못에 빠져 운전자가 숨졌습니다. 우주 산업까지 투자한다던 테슬라는 거듭된 문재와 폭발 문재로 논쟁에 휩싸여 있네요.


    >




    >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구조대가 테슬라 모델S 차량을 연못에서 빼내 차 안에서 남성 시신을 발견했다. 이번 사건은 단순히 운전자가 사망한 것으로 끝나지 않고 자율주행 산업 전반에 걸친 사건이 될 수도 있겠네요.


    >


    그래서 본인 충돌 당시 문화재 차량이 테슬라의 부분 자율주행 전체인 오토파하날롯(Autopilot) 상태였는지, 운전자가 과속한 상태였는지 등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 중이라는 겁니다.


    >


    이에 미국 연방 교통 당국은 최근 발발한 여러 차례의 차 문제가 테슬라의 오토파하나롯과 관련이 있는지를 연구하고 이 3월 캘리포니아 주 비상으로 선 술라 모델 X차량이 도로 분리대를 들이받고 다른 차량과 충돌, 운전자가 사망하는 문제가 발발했으며 이달 초 유타주에서 오토 승부나 롯데 관련 충돌 문제가 발발한 바 있다.




    >


    >


    "자율 주행 자동차"라는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내용할 것(자동차 관리 법 제2조 뺄까호 3).자율 주행의 개념은 하나 960년대에 벤츠를 카웅데우에 제안되고, 70년대 중후반부터 초보적 수준의 연구가 시작됬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애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 및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지만 90년대 들어 컴퓨터의 판단 기술 분야가 급진전하고 장애물이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죠.


    >


    >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전기차 시장의 붐을 일으키는 데 크게 기여한 기업이기도 할 것이다. 전기차의 성공으로 우주 산업은 물론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승용차는 물론 대형 세미 트럭도 발표하고 있습니다.




    >


    >


    미래적으로는 자율주행으로 통근이나 장거리 주행할 때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 갈 길은 먼 것 같습니다.#테슬라 #테슬라모델S #테슬라모델X #자율주행 #자율주행자동차 #엘론마스크


    댓글

Designed by Tistory.